본문 바로가기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

괴팅엔 젤리가게_Bären-Treff

by Doriee 2018. 10. 13.
안녕하세요. 도리입니다.

얼마 전에 다한증님께서 저에게 젤리 한봉지를 선물해 주셨습니다.
이번에는 그 젤리가게를 다한증님과 같이 방문했습니다. Bären-Treff라는 젤리가게이고 구시청 광장에 있습니다. (위치정보는 아래)

구글맵에 가게이름이 안나오는데요. 일단 구시청사로 오시면 젤리가게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젤리가게 앞에 있는 아저씨는 젤리가게 사장님이 아니라 리히텐베르크(Lichtenberg)입니다. 젤리가 맛있는지 가게 앞을 떠나지 않으시네요. 괴팅엔은 대학도시라서 도시 곳곳에 이런 기념물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그냥  누가 누구인지도 모르고 지나치는 일이 많습니다. 이분이 누구신지 이번에 찾아봤는데, 리히텐베르크라고 나오네요. 리히텐베르크는 18세기의 물리학자이자 계몽주의 사상가로 괴팅엔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였다고 합니다. 문이과 양쪽에서 출중한 분이셨나 보네요. 그래서 동상도 문과버전 이과버전 2개가 있습니다. 이건 이과버전입니다. 손에 전자 들고있는거 보이시나요? 문과버전 동상도 기회가 된다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젤리가게 사장님 아님. 리히텐베르크

가게 외부의 모습입니다. 귀엽죠? 

Bären-Treff 외부

이 가게는 들어가면, 환영의 의미로 점원 분께서 꼬마곰 젤리를 하나씩 주십니다. 그리고 원하는 젤리를 시식할 수도 있지요.:) 가게내부 촬영도 가능합니다. 

다양한 젤리들


젤리가 종류별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선물용 젤리도 있네요. 

선물용젤리모음



선물용 젤리는 병에든 것, 작은 모형컵에 든 것, 그리고 거위아가씨(Gänseliesel)도 있습니다. 겐젤리젤, 거위아가씨는 괴팅엔을 상징하는 거위아가씨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Gänseliesel 젤리봉지에는 감초Lakritz젤리도 들어있어요. 혹시 감초 싫어하시면 주의하세요.. 감초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더라구요. 저는 싫어해요.ㅠ 

아, 그리고 사진에는 안나오는데, 여기 젤리빈도 파는데 맛있어요. 다한증님이 한봉지 사자마자 둘이서 맛있다며 폭풍흡입! 

비건젤리


비건 젤리도 있습니다. 하리보도 비건 젤리가 있는데, 일반 젤리보다 입에 좀 더 달라붙는 느낌이 들던데 이건 어떤지 모르겠네요. 가끔은 그 입에 달라붙는 느낌이 좋아서 일부러 비건젤리를 고르기도 합니다. 


곰돌이


가게에 나오면서 가게의 마스코트 곰돌이사진! 귀엽네요. 진짜 저만한 젤리가 있으면 좋겠어요! 친구랑 나눠먹어도 한참을 먹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