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

괴팅엔 버거 맛집 "Burgeria(버거리아)"

by 괴팅엔 요리왕 2020. 2. 17.

안녕하세요! 괴팅엔요리왕입니다. 오늘은 제가 괴팅엔에서 가장 맛있는 버거집이라고 생각하는 버거리아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버거리아는 수제버거를 파는 버거집입니다.

 

주소: Jüdenstraße 13A, 37073 Göttingen

 

가게는 큰 규모는 아니지만 가게 지하에 쾌적한 화장실(저는 외부 화장실 청결도에 예민하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입니다)이 있어서 아주 맘에 듭니다! 햄버거 종류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기본 버거, 치즈 버거, BBQ 버거, 치킨버거(아시아 스타일(칠리소스)/레귤러 스타일(마요네즈소스)) 등이 있고 비건 메뉴도 두 가지 있습니다! 또 매 달마다 바뀌는 이달의 버거 메뉴도 있습니다. 할로윈 기간에는 호박 버거가 있었는데 아마 구운 호박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어요.

 

이건 제가 오늘 먹은 이달의 버거!(2월 한정) 모짜렐라 치즈와 루꼴라, 소고기 패티가 들어갑니다.

수제 버거니까 많이 비싸지 않을까 싶지만 독일 외식 물가를 고려해봤을 때 그리 비싼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메뉴에 따라 다르지만 세트로 시켰을 때 감자튀김, 튀김소스, 버거, 작은 음료수까지 해서 11~12유로 선입니다. 수제버거 답게(?) 나름 빵도 세 가지 종류중에 선택할 수 있고(사실 저는 클래식 빵 말고 다른건 안먹어보긴 했습니다만..나머지 두 종류는 추가요금이 0.50센트 이하로 붙습니다), 추가금을 내면 치즈, 할라피뇨, 구운 양파, 패티 등 다양한 속재료 추가가 가능합니다.

치즈버거 세트를 시켰을 때 모습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집 마요네즈 정말 좋아합니다. 맛있어요!

음료도 기본으로 나오는 작은 음료(프리츠) 말고 다른 걸 마시고 싶다면, 역시 추가금을 내고 변경 가능합니다. 음료 종류도 꽤 다양하고 맥주도 있었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제가 이 집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먼저 주문.계산을 하고(독일 식당 가면 항상 언제 계산서 가져다 주나 웨이터분과 눈치싸움을 해야 했던지라..) 기다리면 종업원 분이 테이블로 음식을 가져다주신다는 겁니다. 그럼 저는 맛있게 먹고 퇴식구에 제가 먹은 것들을 넣고 나오면 끝! 아, 참고로 카드, 현금 둘 다 결제 가능합니다.

 

그럼 다들 맛있는 식사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