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일도 공부도 쉬엄쉬엄

[도리의 대모험_옥스포드(5)]너필드 칼리지(Nuffield College)

by Doriee 2019. 3. 14.
안녕하세요. 도리입니다.

도리의 옥스포드 여행을 함께 즐기고 계신가요? 옥스포드 정말 아름답죠? (거리는 없고 박물관식물관치킨집만 보여줬는데?) 네.. 볼거리가 많고 맛있는 치킨집이 있는 훌륭한 곳입니다! 

난도스에서 점심식사를 하고나서 우리는 옥스포드대학의 너필드 칼리지로 갔습니다. 너필드칼리지는 난도스 바로 옆에 있어요! 옥스포드대학의 여러 칼리지 중 너필드 칼리지로 간 이유는 난도스 바로 옆에 있기 때문이 아니라… 언니의 친구분이 그 곳에서 방문학자로 머무르고 계셔서 저희한테 칼리지 구경도 시켜주시고, 차도 대접해 주셨습니다. 


너필드 칼리지 (Nuffield College)



위치 

옥스포드에 온 관광객은 접근할 수 없는(!) 관계자와 함께라야 들어갈 수 잇는 공간입니다! (와..) 문패입니다!



너필드칼리지 문(들중 하나)와 문패, 그리고 그것을 찍고 있는 몽실님! 



너필드 칼리지 내부 전경입니다. 건물이 아담하면서도 고풍스럽고, 중정이 아름답지요? 토요일이라 사람이 많이 없네요. 아, 중정의 잔디 안으로 들어가면 안되고, 일년에 몇 번 행사가 있을때만 출입이 허용된다고 합니다! (몰랐어요, 옥스포드 대학의 전통이라고 하네요. 신기하죠?)


반대방향에서 본 중정입니다.




건물안으로 들어오면 외투를 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식당에서 차/커피를 받아서 복도를 통과합니다.



아래에 보이는 커먼룸에서 차를 마시면 됩니다. 저기 창가에 있는 소파에 앉아서 차를 마셨어요! 



언니 친구분이 묵으시는 게스트룸도 보여주셨는데 (사적인 공간이라 찍지는 않았습니다.) 방도 정말 크고, 무엇보다도!!! 난도스뷰 (Nando’s view) 라고 하네요! 문을 열면 난도스가 바로 보여요..! 기승전난도스…


몽실언니 덕분에, 몽실언니 친구분께 차도 얻어 마시고, 너필드 칼리지도 구경하고(!)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어느덧, 옥스포드 여행 포스팅 마지막 시간이네요! 다음은 어디를 가볼까요? 구경도 하고 밥도먹고 차도 마셨으니, 쇼핑을 해야죠? 저희는 요즘 세간에 유행한다는 향수가게 ‚조말론’으로 향했습니다. 소문으로만 들었는데, 정말 예쁘더라구요. 그럼 다음 포스팅 기대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