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팁

괴팅엔대학 건강지킴이- Healthy campus Göttingen

by Doriee 2018. 10. 16.
안녕하세요. 도리입니다.

괴팅엔 대학에서 진행하는 'Healthy Campus‘ 프로젝트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ealthy Campus‘ 프로젝트는 괴팅엔 대학을 다니는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니더작센 주정부와 독일 질병보험의 공보험 보험자 중 하나인 TK (Techniker Krankenkasse)의 재정적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진행은 괴팅엔대학 스포츠센터 (Hochschulsport der Uni Göttingen)및 사회과학대학 스포츠학 연구소 (Institut für Sportwissenschaften der Sozialwissenshcftlichen Fakutät)과 협력하여 진행합니다. (출처: Healthy campus homepage) 

그럼 웹사이트로 찾아가 볼까요?

Healthy campus 웹사이트


어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지 보려면 Activities 메뉴로 가시면 됩니다. 

Healthy campus activities


Healthy campus project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운동프로그램 말고도 다양합니다.

Healthy Campus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Kursangebot : 요가,스트레스 관리, 달리기 등의 건강 강좌를 제공 (시즌제, 매주 진행) 
Kochen :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조리법을 배울 수 있는 강좌 (1회)
Workshops : 척추운동, 발건강, 스트레스 관리, 수면건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함께 실습 (1회) 
healthyHOUR : 척추건강, 심장 건강, 움직임, 정신적 스트레스와 관련하여 예방적 관리와 상담을 진행 (사전예약 필요) 
rauchFREI : 금연프로그램. 자기통제트레이닝의 컨셉, Caritas와 연계하여 진행


그럼 어떤 건강강좌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Healthy Campus의 무료요가 프로그램

스트레스 관리와 달리기 프로그램


요가, 스트레스관리, 달리기 프로그램이 있네요. 학교 스포츠센터(Uni Sport)에서도 이런 강좌를 제공하지만, 이 Healthy Campus 강좌는 2가지 강점이 있습니다. 첫째는, 캠퍼스 안에서 진행한다는 점인데요. 괴팅엔은 대학도시라 학교 건물이 도시 전체에 퍼져있고, 메인 캠퍼스에서 약 2km 떨어진 곳에 스포츠센터가 있습니다. 거기다 스포츠센터는 언덕 꼭대기에 있죠..(전망은 좋습니다;;) 그래서 학교 안에서 운동 프로그램을 만들면 상대적으로 Uni Sport에서 진행하는 코스보다 학생들이 접근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공부하다 운동하면서 잠깐 휴식할 수도 있지요. 두번째 강점은... 무료라는 점입니다!! 세상에! 물 한 잔도 돈을 받는 독일에서 무료라니. 주정부와 TK의 재정 지원을 받기에 가능한 프로젝트 입니다.

저는 2017년 겨울에 이 프로그램이 처음 생겼을 때 달리기 프로그램 Level 1.에 참여했는데요. 사람들이랑 같이 운동하니깐 훨씬 재미있기도 하고, 강사 선생님으로부터 여러가지 좋은 달리기 팁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달리기 프로그램에서는 달리기 뿐만 아니라,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서킷트레이닝 (유산소와 근력을 번갈아가면서 진행하는 운동방식)이나 민첩성 훈련도 같이 진행하니 무료로 높은 퀄리티의 그룹트레이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달리기 하고 싶으신 분께 강력추천 드립니다! 저는 11월 부터 1월까지 한겨울에 참여했는데, 한겨울이었는데 사람들이랑 뛰니깐 하나도 안추웠어요..(너무 거짓말 티나죠?ㅋ) 

이 페이지에서는 운동 프로그램만 소개해 드렸는데, 운동 프로그램 말고도 요리 프로그램, 워크샵, 그리고 상담 프로그램도 좋은 것 같아요. 특히 1:1 상담 프로그램 중 '움직임 테스트'는 한국에서 받으면 10만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고가의 테스트라고 들었는데.. 학교에 있는 동안 꼭 한 번 들어봐야 겠어요. 테스트 후에는 자기에게 맞는 운동 프로그램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그럼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시고, 혹시 괴팅엔 대학에 다니신다면 프로그램 신청하셔서 건강한 학교생활 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