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알팁

괴팅엔 컬쳐맵스_Kulturmaps Göttingen

by Doriee 2018. 11. 6.
안녕하세요. 도리입니다.
윈터시즌 둘째주(45주) 입니다. 해가 점점 짧아지고 있어서 일주기리듬을 당기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그래도 할건 해야죠? 오늘은 짧은 15분 블로깅!

오늘은 괴팅엔 컬쳐맵스 (Kulturmaps Göttingen) 프로젝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괴팅엔대학 문방구 앞에 Schwarztafel에 이 프로젝트에서 만든 지도와 웹사이트 주소가 있길래 웹사이트를 방문했더니 이것 참 유용하더군요. Kulturmaps은 괴팅엔의 문화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분야별로 지도에 표시하여 알려주는 프로젝트입니다. 사이트 도메인이 Freies -Verlagshaus.de 인걸 보니 단체에 소속되거나 후원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인가 봅니다. 

Kulturmaps Göttingen 에서 제공하는 정보 
Zur Orientierung : 일반 정보 (관광 포인트, 동상)
Theater: 극장
Kunst: 예술
Bücher: 서적관련
Musik: 음악
Abend: 펍, 클럽
Grün: 공원
Interreligiöses: 각종 종교관련 시설

그럼 홈페이지로 들어가 볼까요?

메인 화면입니다.




Zur Orientierung 을 클릭하면, 겐젤리젤을 비롯한 도시의 관광포인트 등의 위치와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각 리스트를 클릭하면 관련 페이지나 설명으로 넘어가니깐 편리하네요. 




괴팅엔에 있는 극장 및 공연시설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괴팅엔에 공연시설이 많군요. 



종교단체 위치 안내도 있습니다.

시나고그(유대교회당), 모스크, 기독교 예배당에 관해서 종파까지 자세히 나와 있네요. 무슬림도 수니파와 시아파는 다른 예배당에 다닌다고 들은 적이 있는데 시나고그도 개혁적 성향과 보수적 성향으로 나뉘어져 있는지는 몰랐네요. 아직 흰두교회당과 절은 없네요. 친구 중에 흰두교도가 있는데 예배를 드리러 함부르크 까지 간다고 합니다. 왕복 8시간이 걸리는 거리인데..교회당 문지방만 밟아도 시바신이 감동하실 것 같아요.




홈페이지 주소링크를 공유합니다. 괴팅엔이 어떤 곳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은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세요. (클릭하면 새창)
에고. 블로그는 하고싶고, 논문 수정도 얼른 해야해서 맘이 급하고..  이제 오늘 몫을 다 놀았으니 저는 열공하로 가볼게요! 여러분도 건강하고 생산성 있는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