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간 괴팅엔

공부하는 공간 LSG(Lern- und Studiengebäude)

by Herr Kim 2018. 10. 10.

오랜만에 LSG에서 공부한 김에 LSG에 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독일어로는 Lern- und Studiengebäude, 영어로는 Learning and Study Building




건물이 꽤나 멋지죠? 내부도 쾌적합니다. 1인실부터 24인 세미나실까지 다양한 공간들이 제공 됩니다. 또 칸막이가 있는 우리나라의 독서실 혹은 도서관 형태의 방도 있습니다.





저에게 맞는 시간에 예약을 하려다 보니 4인실을 예약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1인실 혹은 2인실에 있는 의자를 더 좋아하는 관계로 주로 1, 2인실에서 공부합니다. 필요에 따라 컴퓨터, 모니터, 화이트보드가 있는 방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런 방들은 인기가 많아서 미리 예약하는 게 좋아요! 또, 시험기간 역시 미리 예약을 하는 게 좋습니다. 또 짐이 많으시면 사물함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대여 비용은 따로 없고 대신 점수가 쌓이는데, 이 점수가 많으면 예약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인 실은 1시간에 1 포인트, 독서실은 0,5 포인트, 4인실은 2포인트 등등. 100 포인트가 넘으면 7일 이후에 쓸 방을 예약할 수가 없고, 400점이 넘으면 당분간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특정 기간이 지나면 누적포인트가 사라지니, 이후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uni-goettingen.de/de/447835.html


예약은 eCampus 홈페이지에서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LSG 홈페이지에 eCampus에서 예약을 하라는 거 보니, 학생만 이용할 수 있나 봅니다. 하하하;;(결국 알쓸신잡인가.. 알아 두면 쓸데없는..) 


그냥 이런 데서도 공부한다는 거..ㅎㅎ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