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

Z Mensa의 복잡한 메뉴 이해하기 (Menu/Kombi/HK)

by Doriee 2018. 10. 4.



작성자: Doriee


여러분! Z멘자 점심에는 Menu 단위로 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요.  멘자에서 Menu는 메뉴 일반을 가리키는 용어가 아니라 '세트로 구성된 디시들dishes의 총합'을 의미합니다. 메뉴는 (메인+사이드 2개+디저트)로 구성되어 잇는데요. 사이드 2개는 각각 전분기가 있는 <감자, 누들, 쌀 >중에 하나와, <양상추, 오이 토마토 샐러드> 등의 채소류 하나로 구성됩니다. 옥수수는 전분기가 있는데 이상하게도 채소로 분류가 됩니다. Menu는 각각을 사먹는 것보다 싸기도 하고, 여러가지 영양소와 디저트를 균형있게 섭취할 수 있게하는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Z멘자에서 명시적으로 MENU라고 표시된 건 Menu1과 Menu2 이지만 그릴이나 채식메뉴에서도 Menu 라고는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점신때는  사이드 2개와 디저트가 포함된 Menu형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점심때는'이라고 이야기한 건, 저녁때는 다른 룰이 적용된다는 거죠. 저녁때도 디저트가 나오긴 하지만, 저녁때는 디저트를 따로 계산해야 합니다.) 저는 처음에 멘자에서 식사메뉴를 고를때, 그릴에는 디저트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줄 알고, 디저트를 먹으려고 일부러 Menu 1이나 2를 먹었습니다. 그럴 필요 없었는데..ㅠㅠ 그리고 메뉴에서 디저트를 안가지고 온다고 해서 돈을 덜받지는 않습니다..ㅠㅠ 저는 몇년동안 그릴 디저트를 pass했죠..ㅠㅠ


그럼 다른 걸 덜 가지고 온다면... 돈을 빼주나요?

넵! 메인디시는 마음에 드는데 사이드 2개와 디저트까지 다 포함된 메뉴가 너무 부담스럽다면 사이드를 한개만 가지고 오거나 (Kombi), 사이드 없이 메인 메뉴만 먹거나(HK)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고, 조합에 따라서 가격을 깎아 주기도 합니다.


아래는 제가 오늘 점심때 먹은 메뉴인데요.

메인메뉴(Gegrilltes Entrecote vom Rind 180 g), 누들 사이드1(Spaghetti mit Cocktailtomaten u. Roucola), 허브버터, 디저트(시리얼바, 점심메뉴에 포함), 팬케익S(Eierpfannkuchen mit Apfelfüllung) 이렇게 가져왔습니다. 위쪽의 왼쪽 그리고 오른쪽이 모두 디저트인데요. 왼쪽은 메뉴에 포함된 디저트이고, 오른쪽은 제가 엑스트라로 가져온 디저트 입니다! (으아.. 바닐라 소스에 귤 조림을 얹은 사과 팬케잌!! 그냥 지나칠 수 없죠..)






보기에도 맛있지만, 실제로도 맛있는 멘자 그릴!




그렇다면, 위에서 설명해 드린 걸 토대로... 저 메뉴판은 어떻게 계산되는 걸까요?


메인메뉴(+버터)+누들샐러드+시리얼바 디저트= Kombi

팬케잌 S=Süße Spezial Tagesangebot

이렇게 2개의 유닛으로 구성되는 걸까요?


아닙니다.. 그릴에는 Kombi가 없고 HK와 Menu 만 있기 때문에

메인메뉴(+버터)+디저트

누들샐러드

팬케잌

이렇게 3개의 유닛이 되는 겁니다;;;


Menu/ Kombi/ HK 의 조합이 어떻게 가능한 지 알아보고 싶다면! (여기 클릭!)

멘자 메뉴가 궁금하다면 (여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