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간 괴팅엔

지루한 천국 괴팅엔 블로그, 페이스북 그룹 '독일 유학생들의 네트워크'에 데뷔하다!

by Zugang 2018. 10. 27.


안녕하세요, Zugang 입니다.


2018년 10월 27일은 역사적인 날이에요. 오늘을 기념하기 위해 글 한 편 씁니다. 주말에는 글을 3개 쓸 수 있으니까요!


과거로 돌아가서 25일 전:

2018년 10월 2일 Doriee님, 다한증님과 학생식당에서 저녁 먹으며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를 했어요.


"우리가 괴팅엔에서 알고 있는 소소한 정보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 어때요?

예를 들어 한국 라면이 가장 싼 곳은 어디인지, 멘자에서 금요일마다 생선이 나온다는 것, 어느 도서관이 좋은지 등을요.

그동안 Doriee님이랑 다한증님이랑 이야기하며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서 그것을 모아두고 싶어요.

또 블로그는 재능기부이기도 해요. 괴팅엔에 살아야만 알 수 있는 꿀팁을 공유하는 거니까요.

괴팅엔에 온 지 얼마 안 되었거나, 독일 혹은 괴팅엔에서 공부할 사람들을 위해 아주 좋은 정보가 되지 않겠어요?"


Doriee님과 다한증님은 흔쾌히 YES를 해주었고 그날 저녁 바로 블로그를 열었답니다.

Herr Kim님에게 블로그를 열자마자 연락 드렸고 Herr Kim님도 바로 Okay를 해주었죠.


3주 반 가까운 시간 동안 블로그는 엄청난 성장을 하게 되었어요. 25일 된 신생 블로그에 글이 벌써 63개니까요.

특히 저와 Doriee님에게 글쓰는 시간은 하루의 행복이었죠.




지루한 천국 괴팅엔 블로그, 페이스북 그룹 '독일 유학생들의 네트워크' 데뷔했습니다.


'독일 유학생들의 네트워크'에 데뷔하는 것은 저희에게 굉장히 의미있는 일이에요.

뭐 사실 데뷔라는 것이 페이스북 그룹에 글 하나 올리는 것 뿐이지만, '독일 유학생들의 네트워크'는 엄청나게 큰 커뮤니티거든요.


지루한 천국 괴팅엔 블로그 방문자 여러분, 

우리 블로그 자주 들어와 댓글 달아주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발전하는 블로그가 될게요.

곧 함께할 HJ, MJ, BR님 글도 기대해주세요!





댓글